학교 수업/명품 JAVA ESSENTIAL
4장 클래스와 객체
파이썬정복
2024. 4. 10. 17:08
1. 객체 지향의 개념과 특성 이해
2. 자바 클래스 만들기
3. 생성자 만들기
4. 객체 배열 선언 및 활용
5. 객체 치환 이해
6. 객체의 소멸과 가비지 컬렉션
제목과 저자를 나타내는 title과 author 필드를 가진 Book 클래스를 작성하고, 생성자를 작성하여 필드를 초기화하라
Circle 객체 5개를 가지는 배열을 생성하고, Circle 객체의 반지름을 0에서 4까지 각각 지정한 후, 면적을 출력하라.
class Circle {
int radius;
public Circle(int radius) {
this.radius = radius;
}
public double getArea() {
return 3.14*radius*radius;
}
}
public class CircleArray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ircle [] c;
c = new Circle[5];
for(int i=0; i<c.length; i++)
c[i] = new Circle(i);
for(int i=0; i<c.length; i++)
System.out.print((int)(c[i].getArea()) + " "):
}
}
7. 클래스와 멤버에 대한 접근 지정
8. static 속성을 가진 멤버의 특성
9. final로 선언된 클래스, 메소드, 필드에 대한 이해
전역 함수로 작성하고자 하는 abs, max, min의 3개 함수를 static 메소드를 작성하고 호출하는 사례를 보여라.
static 메소드의 제약 조건 1
- static 메소드는 오직 static 멤버만 접근 가능
- static 메소드는 this 사용불가